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06(목)

핀크, OK저축은행과 협약…중금리 대출 라인업 강화

기사입력 : 2019-12-04 10:37

한도 상향 금리 인하 기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핀크 예정욱 부사장(우)과 OK저축은행 유병철 본부장(좌)이 3일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핀크 T스코어 기반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핀크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핀크가 OK저축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금리 대출 라인업을 강화한다.

핀크는 OK저축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기반의 차별화된 대출 서비스에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같은 대출 상품이어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핀크만의 맞춤형 대출상품 중개 서비스에 OK저축은행을 통한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이 강화된다.

핀크는 지난달 20일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도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 금융 서비스인 핀크 T스코어와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크 T스코어는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 시 신용등급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실제로 이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대출상품을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다.

핀크 예정욱 부사장은 “핀크의 혁신 금융 서비스가 금융 이력 부족자의 쉽고 빠른 대출 이용을 가능케 하며 기존 금융산업의 신용평가와 대출 서비스의 판을 뒤집었다는 평을 받는 가운데, OK저축은행과 손잡고 중금리 대출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제휴로 핀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출 상품 출시 등 신파일러를 위한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