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IS동서 이누스, 2019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사입력 : 2019-11-12 09: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2019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시상식에서 이누스 2개의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고 1개의 제품이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 /사진제공=IS동서이미지 확대보기
'2019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시상식에서 이누스 2개의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고 1개의 제품이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 /사진제공=IS동서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의 토털 리빙 브랜드 이누스가 '2019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시상식에서 2개의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고, 1개의 제품이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이누스 수전 'IBF-7210'과 이누스의 유럽형 브랜드인 HYGEA의 벽걸이 비데일체형 양변기 'IW-H20L'이 각각 특허청장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누스 수전 'K-3210' 제품은 '2019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지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특허청장상을 받은 이누스 수전 'IBF-7210'은 기존 사이드 핸들 타입 수전에서 볼 수 없었던 간결한 형태와 인체 공학적 설계를 통해 심미성과 실용성을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본 도형인 사각 형태를 활용해 몸체부터 손잡이 부분까지 시원한 라인을 강조했고, 손잡이를 45도 각도로 틀고 위치를 몸체 상단쪽에 위치시켜 기존 사이드 핸들 타입 수전 사용시 발생했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벽걸이 비데일체형 양변기 'IW-H20L' 또한 모던한 외형의 디자인과 기존 제품군에 없던 비데 내부 모듈 분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비데 내부의 모듈이 외부 커버, 시트와 분리되기 때문에 AS 발생 시 내부 모듈만 빼 양변기로 사용 할 수 있으며 후속 모델로의 업그레이드도 변기 시트와 양변기 교체 없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누스 수전 'K-3210'이 손잡이 조작이 불편한 기존 사이드 핸들 수전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심미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평가 받으며 2019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

이누스 관계자는 "이누스는 많은 소비자 분들이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편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품질뿐 아니라 디자인, 편의성까지 고려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한 제품들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