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5(목)

비자, 직구시 해외 결제 팁 안내…'계획 소비·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

기사입력 : 2019-11-06 15:2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비자, 직구시 해외 결제 팁 안내…'계획 소비·안전한 사이트인지 확인'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비자 코리아(Visa Korea)는 11월을 맞아 안전 결제 온라인 쇼핑 팁과 함께 글로벌 온라인 가맹점에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을 6일 발표했다.

비자는 먼저 계획적인 구매를 추천했다. 해외 직구가 무조건 더 저렴하다는 생각에 충동구매를 할 경우 관부가세, 배송비 등으로 인해 오히려 국내 가격보다 비싸지는 경우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또 수입금지품목일 경우 폐기 처분돼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또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기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용 시, 안전한 사이트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구글 검색포털을 이용해 해당 플랫폼에 대한 고객 리뷰를 사전 검토하고, 쇼핑몰 웹사이트 내 고객센터 번호, 실물 주소 그리고 이메일 주소 등이 기재돼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결제 정보가 안전하게 처리되는지 여부는 결제 화면으로 이동시, 웹사이트 URL의 제일 앞단에 있는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로 전환되는 지를 보면 알 수 있다. HTTP 프로토콜에서는 데이터가 암호화되지 않아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지만 HTTPS 프로토콜은 보안이 강화된 버전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주고받는 메시지를 암호화해 전송한다.

아울러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상품 구입 전, 교환∙환불∙배송 정책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특히 배송의 경우 국제 거래이기 때문에 배송 기간, 택배 업체 그리고 배송 비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이밖에도 공공 와이파이(WI-FI)가 해킹에 취약해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WI-FI보다 보안성이 뛰어난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비자 관계자는 "보다 알뜰한 해외 직구를 지원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의 경우 비자 프리미엄 카드 3종인 플래티늄, 시그니처, 인피니트 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며 "프로모션 코드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비자 코리아 할인 및 혜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