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5(목)

CU, 3040세대 위한 '기력충전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19-05-23 14:4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사진=BGF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GF리테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CU는 지난해보다 한달 가량 빠른 5월부터 20℃ 후반의 고온이 이어지면서 3040세대를 위한 프리미엄 도시락 ‘기력충전 정식(4,700원)’을 23일 출시한다.

‘기력충전 정식’은 상품명처럼 소불고기와 훈제오리 등 무더위로 인해 급격하게 떨어지는 여름철 기력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태미나 음식들로 구성됐다. 밥도 병아리콩, 귀리, 렌틸콩 등 슈퍼곡물을 넣고 지은 잡곡밥으로 영양가를 높였으며 우엉채조림, 어묵꽈리볶음 등 정갈한 집반찬을 함께 담아 푸짐한 한 판을 완성했다.

CU가 이달 초 출시한 핵이득 간편식 시리즈가 가성비를 중시하는 1020세대에 겨냥해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상품이었다면 이번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3040세대를 위해 품질을 한 층 더 강화한 상품이다.

최근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짐에 따라 세분화된 고객 수요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또 CU는 보양 도시락 외에도 혼술∙홈술을 즐기는 3040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안주 컨셉을 접목한 ‘안주야 순대곱창 도시락(4,000원)’도 오는 28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업계 최초로 HMR 안주 전문 브랜드 안주야(夜)와 콜라보해 선보이는 상품으로, 매콤한 순대곱창 볶음과 매운 맛을 달래줄 주먹밥, 달걀찜을 함께 구성해 1인가구의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5월부터 기온이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편의점의 주요 타겟에 맞춘 보양 간편식을 이전보다 조금 서둘러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꼭 맞춘 편의점 먹거리를 더욱 다양화 하여 고객 편의와 가맹점 매출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