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하나카드 ‘나만의 Pick’으로 젊은 손님 Pick

기사입력 : 2019-03-18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하나카드 ‘나만의 Pick’으로 젊은 손님 Pick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하나카드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빅데이터 기반 생활서비스 플랫폼 ‘라이프 머스트해브(LIFE MUST HAVE)’를 선보이며 디지털 기술 선도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페이(1Q Pay)’의 대대적인 UI/UX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고객 편의성까지 높였다. 핀테크와 빅데이터 분석을 결합해 손님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나만의 Pick’ 서비스는 손님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상품, 소비패턴, 거주지역, 유사손님 그룹핑, 선호가맹점 등 다양한 요소 분석을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다.

특히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재미형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한 것이 흥미롭다. 예컨대 추첨을 통해 고객에게 오케이 캐시백 포인트를 재적립해주고 로또 당첨번호와 일치할 시 하나머니를 증정하는 ‘get또’ 콘텐츠가 있다.

하나카드는 핀테크 외 바이오, IoT 등 새로운 분야와의 제휴, 육성영역을 확대하여 융복합 모델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한국엔에프씨와 ‘앱투앱 서비스’ 시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을 모바일 POS 기기로 활용한다. 가맹점은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고객은 기존의 원큐페이 앱 또는 플라스틱 카드만 있으면 된다.

향후 ‘앱투앱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가맹점은 별도의 POS 시스템과 카드단말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져 카드단말기 유지비용을 아낄 수 있고, 손님들은 다양한 결제방식으로 기존에 보유한 카드의 혜택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