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윤석헌 금감원장, 주한미국·유럽상공회의소 주최 간담회 강연 진행

기사입력 : 2019-03-12 16: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금융산업 질적 성장 집중 강조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 사진= 금융감독원이미지 확대보기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 사진= 금융감독원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윤석헌닫기윤석헌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이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주한유럽상공회의 주최 간담회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윤석헌 금ㄱ마원장은 12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주한유럽상공회의소 공동주최 간담회에서 강연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제는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한국 금융산업의 도전과제‘이며 동 간담회에는 AMCHAM 및 ECCK 회원, 주한 외국공관 관계자 등 약 80명 참석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지난 60년간 한국이 이룩한 경제성장, 특히 금융산업의 양적 성장은 괄목할만한 수준"이라며 "WEF, IMD 국가경쟁력 순위 등 평가항목에 질적지표가 포함된 경우에는 평가 결과가 호의적이지 않은 점을 언급하며, 이제는 금융산업의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에 집중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쓸모있는 금융, 공정한 시장 조성, 소비자신뢰 확보, 책임있는 혁신 4가지를 강조했다.

쓸모있는 금융은 생산적 부문 금융자금 공급 확재, 자영업자·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공정한 시장 조성에서는 모험자본 활성화, 금융회사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 선도,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근절·기업회계 투명성 제고를, 소비자신뢰 확보는 분쟁 해소 인프라 확충, 영업행위 감독 강화,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수준 공개, 책임있는 혁신에서는 금융회사의 핀테크 투자 활성화 추진, 금융 안정성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책임있는 혁신 지원 등을 강조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감독당국은 외국계 금융회사의 소통 채널 보강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