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9.01.19(토)

최종식 쌍용차 사장, "SUV 명가 위상 잇자"...렉스턴스포츠 칸·C300 등 마케팅 전략 논의

기사입력 : 2019-01-11 11:11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SUV 명가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전 부문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자.”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은 '2019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center
최종식 쌍용차 사장.

10일 쌍용차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임직원 및 전국 2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한 해를 돌아보고 2019년 사업 계획 공유 및 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동차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시장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업 활동을 통해 판매 확대 및 10년 연속 내수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우수 판매네트워크 포상, 2019년 판매목표 달성 및 정도영업 결의문 채택, 2019년 사업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난 3일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 칸이 대형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와 함께 렉스턴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전략을 논의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티볼리 브랜드의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9년 연속 내수 판매 성장세를 기록한 만큼, 올해도 렉스턴 스포츠 칸과 C-세그먼트 SUV C300(프로젝트명)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마케팅 및 서비스 향상을 통해 내수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최우수 대리점 및 최다판매 대리점에는 천안쌍용대리점(박해두 대표), 누적판매 1만대 이상 기록을 세운 딜러 마에스터 수페리어대리점에는 서청주대리점(오삼수 대표)이 선정됐으며 최다판매 최우수 오토매니저에는 강서화곡대리점 유지현 오토매니저, 누적판매 1500대 이상 기록을 세운 판매지존 마에스터에는 가락대리점 최태상 오토매니저가 각각 선정됐다.

center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