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9.01.19(토)

직토 “보험 암호화폐 '인슈어리움' 사모판매 200억 투자유치”

기사입력 : 2018-05-30 09:46

center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직토(대표 김경태•서한석)는 신규 암호화폐 인슈어리움(Insureum, ISR)에 대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사모판매(Private sale)를 실시한 결과 총 200억원의 투자유치 실적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직토는 지난 4월 초부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구축을 위해 프로토콜 내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인 '인슈어리움'에 대한 ICO(암호화폐 공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투자유치 규모는 당초 예상했던 100억원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조달한 자금은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개발 등에 사용된다.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험사와 앱 개발자, 이용자(보험계약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직토 측은 로드맵에 따라 올해 안에 주요 보험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보험상품 등 다양한 혁신 보험상품을 출시한다는 목표다.

한편 직토는 당초 예정된 토큰 판매 물량이 사모판매 단계에서 완판되면서 오는 30일로 계획했던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판매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사모판매 단계에서 토큰 세일이 마무리되는 경우는 소수의 성공적 ICO 프로젝트에서만 나타나며, 전세계적 관심사를 모은 텔레그램 등이 이에 해당한다.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는 "많은 기관투자자 및 보험사들이 인슈어리움 프로젝트의 잠재적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프라이빗 세일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예상보다 빠르게 토큰 물량이 전량 판매됐다"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플랫폼 구축 및 UBI(사용자 기반) 보험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