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7.10.18(수)

KB국민은행장에 '허인' 부행장 내정

기사입력 : 2017-10-11 16:35

(최종수정 2017-10-11 16:48)

CFO 역임 등 은행 핵심 직무 경력 좋은 평가받아
행추위 거쳐 11월 임시주총 비상임이사로 추천

center
△허인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부행장)/사진=KB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KB금융지주가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부행장을 내정했다.

KB금융지주는 11일 오후 3시 상시지배구조위원회(상시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부행장)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허인 후보는 KB국민은행에서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전략, 재무, 여신심사, 기업금융, 영업, IT 등)를 맡아왔다. 이같은 다양한 경험과 조직관리 리더십 등이 상시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2일과 16일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ㆍ추천을 거쳐 16일 은행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또한, 신임 은행장은 11월에 열릴 KB금융지주 임시주총에 비상임이사로 추천될 예정이다.

신임 은행장의 임기는 2년으로 책임경영 체제 확립을 위해 회장의 임기와 동일하게 오는 11월 21일부터 시작된다. 임기 개시일 전까지는 내정자 신분으로 회장/은행장 겸직체제의 조직 분리, 향후 경영전략 방향 설정 및 조직체계 정비를 위한 구상 등을 준비하게 된다.

상시위는 "풍부한 업무경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트랜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비전과 변화혁신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다는 점, 원(One) KB 등 KB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고히 하고, 그룹 CEO와 호흡을 함께하면서 사업모델 혁신을 통한 리딩뱅크로서의 지위 강화를 견인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점 등 여러 측면을 종합 고려해 허인 전 부행장를 KB국민은행장 후보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