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7.11.18(토)

기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금융센터 신설

기사입력 : 2017-08-17 10:46

개점행사 개최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판교에 경기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신설한다.

기보는 문화콘텐츠 지원 인프라를 경기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17일 경기도 분당구 판교지역에 경기문화콘텐츠금융센터(이하 경기센터)를 신설하고 개점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기보 김규옥 이사장과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김영신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박용후 성남상공회의소 회장과 지역기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센터는 경기지역의 문화콘텐츠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이용기업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금지원부터 컨설팅까지 기업지원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남·판교지역 특화산업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평가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센터의 신설은 서울지역에 편중되어 있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인프라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계획의 첫 단계이며, 향후 부산, 대전, 광주지역으로 센터신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기보는 문화콘텐츠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해 금년에 37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며, 매년 점차 확대하여 2020년까지 5000억원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경기도 판교는 젊은 인재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지원 인프라가 모두 잘 갖추어 있는 지역으로 기술력 있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성공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성장 잠재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