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7.10.18(수)

웰컴론, 순이익 일정비율 기부

기사입력 : 2017-03-27 00:51

center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이하 웰컴론)의 사회공헌활동은 ‘더 많은 곳에 더 큰 나눔을’ 이라는 주제로 설명된다.

2002년말 회사의 설립과 함께 시작된 웰컴론의 나눔경영은 매년 회사 순익의 일부와 임직원 급여의 일부를 재원으로 하는 장학기금조성,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임직원의 재능기부와 웰컴금융그룹 봉사단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한 웰컴론의 봉사활동은 200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웰컴론 봉사단’을 결성해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희망이웃돕기, 자활공동체 사업지원 등 매년 기부처와 기부규모를 키워나갔고, 분기별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임직원의 재능기부 등을 통해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2월 18일 오전 11시, 을지로입구 페럼타워에서 ‘제13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7년째 맞이하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2011년, 웰컴론과 한국방정환장학재단이 함께 시작한 장학행사로 웰컴론을 이용하는 고객의 중·고·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매년 반기별로 학자금을 지원해왔다. 특별히, 2015년 9기부터는 웰컴저축은행도 동참하여 장학금 대상자와 지원규모가 대폭 확대되어 13기에는 누적장학생 수가 1200여명에 이른다.

이외에도 웰컴론은 저소득 가정 아동 공부방 만들기, 식당 급식 보조, 장애우와 함께 하는 체험 행사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한, 웰컴론이 자리잡은 구로구청과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중앙연합회 등 다양한 사회복지단체들에 정기적인 후원활동도 수년째 계속해 오고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BEST CLICK

오늘의 뉴스